티스토리 뷰

반응형

 

얼마 전 11/3~11/4일 정동진 썬크루즈 호텔에서 호캉스를 한 후기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정동진 썬크루즈 호텔은 사실 예전부터 꼭 한 번은 다녀와보고 싶었던 호텔이었는데 마침 그나마 한가하던 평일에 연차를 내고 다녀와 보았습니다. 탁 트인 동해바다의 전망과 어우러져 호텔에 도착한 순간부터 마치 외국에 온 느낌이었습니다. 한마디로 돈값은 톡톡히 하는 호텔이었던 것 같습니다.

 

목차

1) 정동진 썬크루즈 호텔 가는방법

2) 썬크루즈 호텔 (럭셔리 트윈 오션뷰 1실) 전망

3) 취소 규정 안내 

4) 정동진 썬크루즈 호텔의 장점과 단점 

 

 

 

 

1) 정동진 썬크루즈 호텔 가는 방법

 

정동진 썬크루즈 호텔은 정동진 역에서 도보로 약 18분, 차로는 약 7분 거리에 있지만 개인적으로 비치 크루즈가 아닌 썬크루즈 호텔에 예약했을 경우에는 걷는 것을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비치 크루즈는 해변과 바로 연결되어있어서 해변을 거쳐 체크인을 하고 엘리베이터를 탑승하면 쉽게 호텔을 이용할 수 있지만, 언덕 꼭대기에 있는 썬크루즈의 경우 가파른 언덕길을 힘들게 올라가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택시를 이용하면 편하지만 강릉에서는 서울과는 다르게 택시가 매우 귀합니다. 한마디로 택시가 잘 안 잡힙니다. 그래서 뚜벅이 여행자들을 대상으로 썬크루즈 호텔에서는 셔틀버스를 운행하고 있는데요.  셔틀버스는 이용 전날에 미리 예약 문의를 하면 탈 수 있습니다.  셔틀버스는 정동진역에서 바로 나오면 셔틀버스가 서 있습니다.

 

정동진역에서는 딱 저 시간에만 출발을 하고, 썬크루즈에서 내려오는 셔틀 역시도 저 시간대를 벗어나면 이용할 수 없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2) 썬크루즈 호텔 (럭셔리 트윈 오션뷰 ) 전망.

 

저는 개인적으로 오션뷰를 너무 좋아해서 일부러 '럭셔리 트윈 오션뷰'로 예약을 했습니다. (11/3~11/4일)(평일 기준) 1박에

165,000입니다

럭셔리 트윈오션뷰 전망! 전망 끝내줌.

 

럭셔리 트윈 오션뷰 전망입니다! 전망은 일단 끝내줍니다! 테라스에도 나갈 수 있어서 바다를 가까이서 내려다 보기 너무 좋았습니다. 

테라스에서 내려다본 정동진의 오션뷰! 끝내쥬죵? 파도가 넘실 거리는 모습이 장관입니다. 역시 돈값합니다! 

저녁이 되면 바다 풍경이 더 아름다운데요 한번 감상하시죠 

 

저기 보이는 작은배는 호텔에서 운영하고 있는 '어국'이라는 회집입니다. 

저녁때 바라보는 바다는 낮과는 또 다른 느낌입니다.

 

3) 취소 규정 안내 

 

예약 취소 및 변경기준 

-입실기준 7일 전 18:00까지 무료

-입실 기준 6일~2일 전 : 이용 금액 30% 공제

-입실 기준 1일 전 : 이용 금액 50% 공제

-당일 취소 및 미도착 : 이용 요금 전액 공제 후 예약 자동 해제 (환불 불가)

 

4) 정동진 썬 크루즈 호텔의 장점과 단점 

* 장점 : 룸 컨디션 매우 깔끔함. 럭셔리 오션뷰 답게 방도 깔끔하고 럭셔리하게 꾸며져 있고, 침대 상태도 매우 좋음. 지금까지 가본 호텔 중에 가장 침대 상태가 좋았으며 푹신푹신해서 잠도 잘 잠.  오션뷰를 바로 테라스에서 감상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메리트! 테라스에서 감상하는 겨울의 오션뷰가 매우 끝내줌! 그리고 호텔 곳곳에 사진 찍을만한 멋진 공간들이 너무 많아서 호텔 둘러보면서 사진만 찍어도 시간이 금방 감.개인적으로 이곳에서 인생 사진을 많이 건짐!

 

 

*단점 :  이 호텔은 썬크루즈와 비치 크루즈가 있음. 아래 사진을 보면 언덕 위에 올라가 있는 곳이 썬크루즈, 그리고 해변과 바로 연결된 곳이 비치 크루즈임. 언덕 위에 있는 곳이 썬크루즈라 바다 전망은 더 좋을 수 있으나 약간의 불편함은 감수해야 함. 

 

 

썬 크루와 비치 크루즈를 연결하는 연결통로가 있는데 저곳은 비치 크루즈 호텔 투숙객들만 이용할 수 있음.  그럼 썬크루즈 호텔 투숙객들은 저곳을 아예 지나갈 수 없느냐? 그건 또 아님. 썬크루즈 호텔 투숙객이 호텔에서 운영하고 있는 회집 '어국'을 이용할 때만 통로를 지나갈 수 있으며, 개인적인 용무로 지나간다고 하면 호텔에서 보내주지 않는다고 함.  결국 어국을 이용해야 할 때만 썬 크루즈 호텔 투숙객들은 지나갈 수 있는데 그것도  보증금 10,000을 카운터에 내고 마스터 카드를 발급받아야 함. 카드는 이렇게 생김. 

 

MASTER카드 

그리고 어국을 이용했다는 증거로 영수증을 발급받고 카운터에 내면 도로 10,000을 환불해줌. 만약 영수증을 발급 못 받으면? 

10,000은 환불받지 못한다고 함. ㅠㅠ 우린 어국에서 회를 먹고 보증금을 환불을 받을 수 있었음 

 

================================================================================================

 

하지만  전반적으로 호텔 안에서도 너무 멋진 바다전망을 볼 수 있었고, 룸 컨디션도 매우 좋은 편이고 호텔 곳곳에 인생 사진을 건질 만한 곳이 매우 많아서 돈이 아깝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해돋이를 감상할만한 장소도 호텔에 마련되어 있어서 연초에는 사람이 매우 붐빌 것으로 예상됩니다. 만약 강릉에 또 가게 된다면? 그때는 비치 크루즈에 숙박해보고 싶다는 생각도 해봤습니다. 

 

이상 썬크루즈 호텔 후기를 마칩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