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언젠가 SBS 스페셜에서 '당(糖)하고 계십니까?'를 시청하고 그날부터 설탕을 끊어야겠다 생각했다. 

막연하게 알고는 있었지만, 당이 이렇게 위험한 줄 알았더라면 첨부터 입에 대지도 않았을 텐데 이미 입에 대기 시작한 이상 끊기는 

쉽지가 않다.  단것을 끊어야지 생각했을때는 이미 설탕의 노예가 된 지 오래였다. ㅠㅠㅠ

 

 

 

방송에 나온 물대신에 탄산음료를 계속 마셨다는 아이는 어느 날 갑자기 쓰러져서 병원에 실려갔다고 한다. 

원인은 바로 탄산음료! ㅠ 어릴때 부터 심심치 않게 먹었던 탄산음료가 이처럼 위험한 것이라고는 생각지 못했다. 

 

가깝게 지내던 지인 한명은 평생 몸무게가 43~47KG를 오가는 날씬한 사람이었는데 하루에 한 캔씩 음료수를 먹기 시작하자 1년이 지난 후 64KG가 되어버렸다. 이상한 건 밥 먹는 양은 날씬할 때랑 별반 다를 바가 없었는데 살이 찐 원인을 알 수 없던 차에 그날부터 탄산음료만 끊기 시작했다. 그리고 그 후 한 달 후 정확히 10KG가 빠졌다. ㅠㅠㅠ 원인은 탄산음료였던 것이다. 

 

갑자기 호기심이 생긴 나는 그 후로 보름동안 탄산음료 한 캔씩을 마시기 시작했는데 정확히 보름이 지난 후, 몸무게가 4KG가 쪘다.ㅠ

평소랑 똑같이 식사를 하고 운동을 했고, 거기에 탄산음료만 더했는데 갑자기 4KG가 증가해버렸다.무서워진 나는 그날부터 탄산음료를 끊었는데 한달도 안되어서 갑자기 4KG가 빠졌다. 참고로 탄산음료를 안 마시는 것 외에는 평소랑 똑같이 생활했다. 

 

 

 

방송에서 백날 안좋다고 말해줘 봐야 본인이 겪어 보기 전에는 아무도 모른다. 

그 후로 몇년이 지난 지금, 나는 또다시 탄산음료의 노예가 되어버렸다. 어느 순간부터 계속 또 마시기 시작한 커피 때문인지 몇 년을 유지한 평소 체중에서 정확히 5KG가 쪄버렸다. 나름 체중 조절한다고 콜라 사이다 말고 탄산음료를 하루에 한 개씩 먹었는데 ㅠ 결과는 뭐 탄산음료와 다를 바가 없다. 몸무게가 이렇게 폭발하고 있는데도 나는 여전히 커피음료를 끊지 못하고 있다. 

 

 

SBS 스페셜에서는 막바지에 매일 설탕을 즐겨먹던 참가자들에게 설탕을 먹지 못하게 해서 실험을 했는데 다소 결과는 놀라웠다.

 

체중은 둘째치고 내장지방의 엄청난 감소수치를 보여줬는데, 이 결과로만 봐도 설탕이 얼마나 해로운지 알 수 있다.ㅠㅠㅠㅠ

설탕을 많이 먹게되면 지방간, 당뇨 등의 병을 불러오고 많은 당 섭취는 유방암에도 치명타라고 하는데 알면서도 왜 계속 먹는지 알 수 없다. ㅠㅠㅠㅠㅠ 방송 내용에 의하면 의지 부족이 아니라 당이 호르몬까지 조절한다고 한다. 그래서 계속 허기지고 배고프다고 하는데 정말 그런 것 같다.

 

요새 계속 허기지고 졸리고 잠을 하루에 아홉시간을 자도 맨날 피곤하다. 게다가 맨날 다이어트는 한다고 야채를 많이 먹는데도 살은 도무지 빠질 기미를 보이지 않는다. 정말 원인이 당때문인것인지.ㅠㅠㅠ당장 오늘부터 실험에 돌입한다!!!!

 

5월3일부터 5월 31일까지 29일 동안 커피음료 금지!

예전처럼 급 빠졌던 4KG처럼 이번에도 급 4KG를 뺄 수 있을지 한번 기대해 보겠다!!!!

 

커밍 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