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영화리뷰

화등초상 시즌 2 결말

쏘쏘 :D 2022. 1. 5. 20:38
반응형

오늘은 넷플릭스에서 12월 30일에 공개된 화등 초상 시즌 2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고자 합니다. 앞서 1편에서 리뷰한 것처럼 시즌 1에서는 비 오는 날 산에서 시신으로 발견된 한 여자의 살인사건을 시작으로 극이 전개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에 죽은 여자가 히카리의 사장인 '쑤칭이'였다는 게 밝혀지게 되고 누가 그녀를 죽였나 하는 의문점을 가지며 시즌1은 마무리되었습니다. 과연 그녀를 죽인 범인은 누구일까요? 그럼 이제부터 화등 초상 2의 리뷰를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점점 밝혀지는 쑤칭이의 비밀들.
2) 얽히고 섥힌 등장인물들의 관계
3) 누가 쑤칭이를 죽인 범인일까?





1) 점점 밝혀지는 쑤칭이의 비밀들.

 

고등학교 시절 쑤칭이와 로즈



시즌 1에서는 등장인물들간의 관계와 현재 감정선에 집중하였다면 시즌 2에서는 등장인물들의 과거사건에 대한 이야기를 집중적으로 조명하고 있습니다.
살해된 쑤칭이는 겉으로 보기에는 일식주점의 사장으로 남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화려한 삶을 사는 것처럼 보였지만 정작 그녀의 삶을 들여다보면 너무나 비참했습니다.

 

엄마의 애인에게 추행당하는 쑤칭이

 

 

  • 쑤칭이의 비밀 1 : 쑤칭이는 고등학교 시절 로즈와 처음 만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오랜 기간 로즈의 보살핌을 받으며 살아오게 됩니다. 로즈가 쑤칭이를 헌신적으로 돌보며 보살폈던 이유는 쑤칭이는 아픈 과거를 가지고 있었기 때문이었습니다. 쑤칭이의 엄마는 쑤칭이가 고등학교 때 개인적으로 사귀던 남자가 있었는데 그 남자는 쑤칭이의 집을 드나들며 엄마와 연애를 합니다. 그러던 어느 날 엄마의 연인은 쑤칭이를 겁탈하게 되지만 엄마는 그 사실을 알고 있었음에도 무슨 영문에서인지 자신의 딸을 건드는 남자를 제지하지 않습니다. 그 후 엄마는 쑤칭이가 자신의 남자에게 꼬리를 쳤다고 화내며 이미 몸과 마음이 만신창이가 된 자신의 딸을 집에서 쫓아냅니다. 갈 곳이 없어진 쑤칭이는 그 당시 가출한 상태로 살림을 차린 로즈를 찾아가게 되고 로즈는 상처받은 쑤칭이를 정성껏 돌봐주게 됩니다.
  • 쑤칭이의 비밀 2 : 그러던 와중 쑤칭이는 원치 않은 임신을 한 사실을 알게 되고 절망합니다. 아이를 지우고 싶지만 이미 낙태를 하기에는 시간이 너무 많이 지난 탓에 아이를 지우지 못했습니다. 쑤칭이가 절망하던 그때, 로즈는 자신의 남편에게 쑤칭이가 아이를 낳으면 자신이 자기 아이처럼 키우겠노라 말합니다. 로즈의 남편도 로즈의 뜻에 따르게 되고 결국 쑤칭이가 성폭행을 당해서 낳은 아이는 로즈 부부의 아이로 키워졌습니다.
  • 쑤칭이의 비밀 3 : 쑤칭이는 히카리에서 일하면서 대학생인 허위 안과도 연애를 했습니다. 하지만 어느 날 갑자기 쑤칭이는 허위 안에게 자신이 임신한 사실을 고백합니다. 허위 안에게 아이를 원한다면 자신과 함께 미래를 만들어가자고 제안하게 됩니다. 그리고 낙태를 위해 미리 예약해 놓은 병원 예약시간을 허위 안에게 알려주면서 아이를 낳기 원하면 약속 장소에 나와달라 합니다. 하지만 대학생이던 허위 안은 쑤칭이와 함께 미래를 약속할 수 없었기에 허위 안은 약속 장소에 나가지 않았고 그 이후 그들은 헤어지게 됩니다.

로즈의 아들은 사실은 쑤칭이가 낳은 아이였다. 

 

 

 


2) 얽히고설킨 등장인물들의 관계

사실 쑤칭이는 누구한테 살해를 당했어도 이상하지 않을 만큼 사방에 적을 만들고 다녔습니다.

쑤칭이의 적들을 아래 나열해 보자면, 

 

  • 로즈 : 고등학교 시절에 만나 오랜 시간  자신을 돌보아주었던 로즈에게 쑤칭이는 그동안 로즈가 자신을 도와주면서 잘난 척을 했다는 식으로 몰아붙이며 일본으로 떠나기 전날 밤 히카리의 지분을 로즈와는 한마디 상의 없이 직원들에게 나누어줌.
    그것도 모자라서 유리에게서 빼앗은 마약을 로즈에게 돌려줄 가방에 몰래 넣어 로즈가 마약을 판매하는 것처럼 억울하게 누명을 씌우려 했지만 실패함.  단순히 쑤칭이의 자격지심 때문에 저지른 일이라고 보기에는 너무 지나침. 하마터면 로즈는 마약상으로 잡혀서 범죄자가 될 뻔함.
  • 장한:  쑤칭이는 자신에게 이별통보를 했던 옛 연인 장한에게 이별 복수를 하여 장한이 직장에서 일자리를 잃게 만듦. 장한을 다시 보고 싶은 마음에 저지른 일이었다지만 그 때문에 장한은 직장을 잃고 커피숍 알바와 임시 선생직을 겸하며 살아가고 있음.
  • 하나 : 성폭행을 당한 적 있는 하나에게 쑤칭이는 로즈가 없는 틈을 찾아가 히카리 일을 그만두라고 제안함. 하나가 왜 그만둬야 하냐고 묻자 성폭행을 당한적 있는 여자가 있는 주점에서 마음 편히 손님들이 놀 수 있겠냐면서 일을 그만두기를 종용함. 안 그래도 실의에 빠져있는 하나를 더 비참하게 만듦. 
  • 그 외에 쑤칭이가 사귄 남자들을 사랑한 두 여자 아키와 아이코도 있지만 쑤칭이를 살해할 동기로는 동기자체가 매우 약함

 

 

3) 누가 쑤칭이를 죽인 범인일까?

 

사실 시즌 2의 마지막까지 감상해 보아도 범인이 누군지는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범인을 잡을만한 단서가 등장했는데  장한이 들고 다니던 녹음기에  범인들의 목소리가 녹음이 되어있었습니다.  대화 내용으로 보아서는 쑤칭이를 우발적으로 살해한 인물들이 틀림없었습니다.  장한은 녹음기의 목소리를 듣고 어릴적에 자신이 머물렀던 고아원에 찾아가고 한밤 중 차도에서 누군가를 기다리다 갑자기 차에 치여 교통사고를 당하게 됩니다.  장한을 차로 친  인물은 다름 아닌 형사 젠다였는데 젠다가 쑤칭이를 죽인것인지 아니면 쑤칭이를 죽인 범인과 젠다가 무슨 연결고리가 있는지는 시즌 2에서 밝혀지진 않았고 시즌 3에서 공개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