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도서

[책 리뷰] 더 해빙

쏘쏘 :D 2021. 4. 12. 00:05
반응형

항상 끌어당김의 법칙에는 관심이 많아서 이쪽류의 책을 많이 소지하고 있는데 끌어당김의 법칙과 비슷한 더 해빙이라는 책이 유투브에 소개된것을 보고 관심을 갖고 책을 읽어보았다.

 

처음 이 책을 알게 된 것은 백설 TV라는 유투브에서 소개해서 알게되었다. 

 

내용 자체는 다른 끌어당김의법칙에서 봤던 책이랑 유사했기에 새로울건 없었지만, 그래도 많이 팔린 책에는 다 이유가 있지 않을까 하면서 읽어보았다. 

 

사실 끌어당김의법칙은 어쩌면 당연히 효과가 있는 것일지도 모른다. 생각해보면 사람은 원하는대로 살게 되어있다는 말이 맞기 때문이다. 왜냐하면 사람은 자신이 원하는 대로 자신의 진로를 결정하고 그에 맞춰서 노력하며 살고 있기 때문이다. 

 

나 또한 학교를 졸업한 이후 무역에 대한 지식조차 없었을때도 무역회사에 가고 싶다 가고싶다. 가고 싶다 입버릇처럼 말했었고 무역회사 공고가 날때마다 지원했으며, 그 결과 무역회사에서 근무하며 커리어를 쌓아왔다. 그렇기 때문에 무의식중에 자기가 생각하고 입버릇처럼 말하는대로 인생의 방향이 정해진다는 말은 어느정도 맞다고 본다. 

 

그럼 반대로? 맨날 부정적인 말만 하는 사람은? 부정적으로 살아갈 확률이 매우 크단소리이다.

예전에 알던 지인중 하는 일마다 제대로 풀리지 않았던 탓에 맨날 부정적인 말만 하는 친구가 있었다. 그런데 그런소리 듣는것도 한두번이지 안그래도 스트레스 받는일이 많은데 굳이 지인을 만나서까지 피곤한 이야기를 듣고 싶지 않았던 탓에 만남을 멀리했었다. 갑자기 본인을 피하는듯한 나의 태도에 상대방은 상처를 받았겠지만 솔직히 내 시간을 쪼개서까지 나에게 부정적인 기운을 주는 사람을 가까이 두고 싶지 않았다. 그런데 신기한 것은 나 뿐만이 아니라 그 친구의 주변의 사람들은 그 친구와 오래 만남을 지속하지 않고 가까워 졌다 싶으면 모두 그 친구를 떠나버렸다. 결국 눈에 보이지 않는 에너지가 사람과의 관계역시 재 정비 하게 만든 것이다. 

 

 

 

 

다시 책으로 돌아와보면, HAVING ..가진것에 만족을 하라는 일종의 가르침이었다. 누가 그걸몰라? 할수도 있지만 누구나 알고있는 말이지만 실행하는 사람은 극히 드문게 사실이다. 

 

만약 회사에서 스트레스 받는 상황을 대면했을때 사람은 모두다 스트레스 받는 상황에 대한 불평 불만을 할뿐이지, 내가 직장이 있기에 그 돈으로 내가 먹고 산다는 것에 대한 감사하는 마음은 없다. 결국 사람들은 내가 못가진 것에만 포커스를 맞출뿐, 이미 내가 가진 것에는 관심이 없단 이야기다.

나 역시 이 책을 읽기전에 다른 끌어당김의 법칙을 소개하던 책에서 감사일기를 쓰라고 했지만 한번도 쓴적이 없다.

내 인생은 평범 자체이기에 특별하게 감사할일이 없어서 감사일기를 쓸필요가 없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 책에서는 본인이 가진것에 감사하라는 이야기를 전제로 행운에 대한 이야기를 해준다.

행운은 덧셈으로 오는 것이 아니며 곱셈으로 온다는 이야기를 한다. 아무리 간절히 원해봐야 원하기만 해서는 현실로 이루어 지는 것은 없으며 0 곱하기 행운은 결국 0이라는 이야기에 다시한번 깊은 생각을 해보게 되었다.

일단 제일 중요한건 실행이다. 아무리 백날천날 심상화 해보고 좋은 생각해봐야 실행을 안하면 죽은 생각이기 때문이다.

 

 

솔직히 말하면 이 책을 읽고 부정적으로 이 책을 평가하는 사람들도 많다. 작가가 만나 인터뷰한 '이서윤'이라는 사람이 너무 신격화 된 느낌이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 책에서 말하는 골자는 이미 가진것에 감사하란 말이다.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다 보면 표정도 밝아지고 하는일도 더욱 잘되는것 같고 웃는 일이 많아지기에 대인관계가 원만해지지 않을까?

부정적인 기운으로 살아가는 것보다는 본인에게 훨씬 득이 되는건 맞을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너무 추상적이라며 비웃겠지만 이런 류의 책을 읽어보고 다시한번 자신의 내면세계와 생각에 집중해 보는 시간을 갖는다면 적어도 내 기분을 통제하여 기분좋은 상황으로 나를 이끌고 갈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본다.

그것만으로도 나에겐 이 책이 책에서 언급하고 있는 '귀인'인 셈인것이다. 

 

 

그럼 지금부터 6개월동안 이 책에 나온대로 HAVING을 실행해 보도록 하겠다. 내가 원하는 것과 가진것에 감사하며 노력하는 시간을 꾸준히 갖도록 하겠다.

 

 

6개월후에 HAVING효과를 인증하는 날이 올수있었으면 한다. ^^*

 

 

반응형